패션/브랜드 이야기

[브랜드 이야기] Red Kap과 워크웨어

솔리드땡 (SolidThang) 2022. 2. 8.
반응형

1. 개요

일반적으로, 해외의 워크웨어 브랜드라고 하면 칼하트나 디키즈 정도를 떠올린다. 여기서 더 추가하자면 최근 이야기했던 벤 데이비스 정도가 있겠다. 그러나, 이번 글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워크웨어 브랜드를 하나 더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레드캡(Red Kap)이다. 굉장히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대다수의 세계적 워크웨어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미국에 본사를 두고 영업 중인 전통적인 브랜드이다. 설립 당시에는  멜빵바지라고 부르는 오버롤(overalls) 제품을 주로 만들던 회사였으나, 현대에는 다른 워크웨어 브랜드와 달리 다양한 유니폼이나 군복의 OEM 생산에 집중하여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요란한 무늬를 원하지 않고, "무난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레드캡의 로고.

2. 제품

대한민국에서는 들어본 이들이 많지 않은 브랜드이기에, 레드캡의 제품 역시 잘 알려져있지 않다. 그러나, 앞서 말했듯, 무난한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에게 레드캡은 최고의 선택이라고 말하고 싶다. 모든 제품에 특색이 전혀 없다고 생각될 수도 있으나, 워크웨어로서의 본질은 잘 지키고 있는 브랜드이다. 또한, 가장 큰 특징은 타 워크웨어 브랜드와 달리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가령, 칼하트나 디키즈가 러프한 이미지를 가지게 된 것은 그들이 판매하는 제품들 대부분이 하드-워크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단순히 정비나 제조, 목공 분야에만 타겟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훨씬 더 다양한 산업별 제품들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 상에서는 13가지 산업 분야에 알맞은 의류를 판매하고 있다. 각 제품군은 자동차, 유통, 주방, 식품, 식품가공, 건설, 조경, 제조, 정비, 무역, 미화,  의료, 청소 분야로 나누어져 있다.

산업 분야별로 제품군을 분류하였다.

예를 들어, 주방 분야의 제품군을 살펴보면 깔끔한 디자인의 셰프 코트와 에이프런, 요리용 바지 등이 판매되고 있다.

예시 1. 요리 분야 제품군.

또한, 제조업 분야의 제품군에서는 전형적인 워크 셔츠와 워크 팬츠 등이 판매되고 있다.

예시 2. 제조업 분야 제품군.

의료 분야의 제품군에는 다양한 랩코트를 취급하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랩코트를 판매하는 업체가 적기에 레드캡의 랩코트를 구매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예시 3. 의료 분야 제품군.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특정한 패턴이나 디자인을 기대하기는 어려우나, 많은 제품들이 다양한 색상과 사이즈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무난함"이라는 단어가 정말 잘 어울리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제품인 반팔 워크 셔츠를 살펴보자. 양쪽 가슴에 주머니를 설정하는 워크 셔츠의 디테일을 제외하면 전형적인 반팔 셔츠이다. 그러나, 자신의 키에 따라 레귤러와 롱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음과 동시에 스몰 사이즈부터 6XL까지 정말 넓은 사이즈 선택지가 제공된다. 또한, 다양한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20가지의 색상 선택지 역시 인상깊다.

레드캡의 대표 제품인 반팔 워크 셔츠.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가격이 18달러~20달러로 설정되있는 것을 통해 볼 수 있듯이, 로고의 감성이 더해진 타 워크웨어 브랜드에 비해 제품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대표적인 구매처인 아마존의 22년 2월 가격 기준, 세 종류의 베스트 셀러 제품들의 가격대가 20달러 안쪽에서 형성되고 있었다. 대한민국에서 아마존을 이용할 수 있는 11번가 기준의 가격은 원화로 25,000원 안쪽에서 형성되고 있었다.

반팔 셔츠, 긴팔 셔츠, 워크 팬츠의 가격대 (22년 2월 아마존 기준)
반팔 셔츠, 긴팔 셔츠, 워크 팬츠의 가격대 (22년 2월 11번가 기준)

물론 이러한 가격이 다양한 SPA 브랜드보다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으나, 워크웨어의 감성을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느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3. 요약

거듭 강조하지만, "무난한" 작업복을 찾는 소비자에게 레드캡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좋은 선택지이다.

한 가지 첨언하자면, 디키즈의 워크 팬츠는 이전에 소개했던 디키즈 874 제품의 대체재가 될 수 있다.([Dickies] Original 874® Work Pants (디키즈 874 워크팬츠) (tistory.com)) 

 

[Dickies] Original 874® Work Pants (디키즈 874 워크팬츠)

1. 개요 Dickies는 20세기 초반부터 의류를 생산해온 유서깊은 의류 브랜드로, Original 874® Work Pants는 꾸준히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스테디셀러이다. 대한민국에서 흔히 874로 일컬어지는 이 제

solidthang.tistory.com

특히, 사이즈 선택에 혼란이 생기는 디키즈의 874와 다르게, 레드캡의 워크팬츠는 표기된 사이즈와 실제 사이즈에 괴리가 없으므로 평소 본인의 사이즈에 맞게 구매해도 적절한 제품이다.

반응형

댓글